수소건강상담수소건강칼럼①수소건강칼럼②

 수소가 우리몸을 살린다!①

[아토피, 혈행개선과 수소]아토피 피부염 해결의 핵심 혈행개선, 수소가 도움이 된다.

수소라이프 2012-09-08 (토) 12:23 11년전 15026  

ato_bn.jpg뜨거운 여름이 지나고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아토피 환자들의 걱정은 다시 시작됩니다. 건조한 날씨로 인해 피부도 건조해지면서 가려움증도 더욱 심해지기 때문입니다. 원인을 제대로 알지 못해 붙여진 ‘아토피’라는 병명처럼 아토피는 아직까지 정확한 원인과 치료방법이 밝혀지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토피를 치료하는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피부에서 일어나는 아토피를 하나의 원인으로 단정 짓기는 어렵기 때문에 누가 어떤 치료방법으로 나았다고 해서 그것이 본인에게도 맞는 치료방법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아토피의 원인이 모두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치료방법이 개개인마다 다를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시고 아토피 치료에 임해야 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최근에 밝혀진 아토피의 주요 원인을 파악하고 환자의 상황과 체질을 고려하여 그에 따른 치료방법을 모색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아토피의 주요 원인
아토피의 주요 원인으로 몇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로 많이 대두되는 문제로 면역기능 조절의 문제를 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면역기능 조절에 이상이 생겨서 외부의 세균 및 바이러스에 대해 과도하게 면역반응을 일으키는 것을 말합니다.

둘째로는 자율신경 난조에 따른 혈액순환장애 문제와 혈액의 오염 등을 들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장애 및 혈액의 오염 모두가 혈액으로 인해 우리 몸에 쌓인 이물질이나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하기 위해 생기는 우리 몸의 자연스런 반응이 바로 아토피성 피부염이라는 것입니다.

이외에도 체내독소 및 열의 작용에 의한 문제, 새집증후군과 같은 환경오염 등의 문제가 주요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이 모두가 아토피 발병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환자에게 맞는 치료를 찾아나가야 할 것입니다. 면역기능의 문제는 지난 칼럼 “아토피 개선에 도움을 주는 먹는수소”에서 다룬 바 있으므로 이번에는 혈액순환장애에 따른 문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토피의) 가장 직접적인 원인은 자율신경 난조에 따른 혈행장애다. 부교감신경이 우세해 혈관이 지나치게 확장되어 수축되지 않기 때문에 혈액이 고여 울혈이 된다. 혈류가 느려지니 밖에서 침입한 꽃가루나 진드기 등의 이물질도 체내에 쌓인다. 아토피성 피부염은 그런 이물질을 어떻게든 배출하려고 몸이 나타내는 반응이다. 그러한 반응이 피부로 나타나면 피부염이고, 호흡기로 나타나면 천식이나 콧물, 재채기이다.
운동 부족이나 냉난방으로 과보호된 생활환경, 달고 부드러운 음식의 과다 섭취도 부교감신경을 우세하게 만드는 원인이 된다.“
면역력슈퍼처방전 74p - 후쿠다 미노루(후쿠다 의원 원장/일본자율신경면역치료연구회 이사장)

혈액순환의 문제는 사실 아토피는 물론 모든 병에 걸쳐 직·간접적으로 관련되어 있습니다. 심근경색과 같은 심장질환, 뇌경색과 같은 뇌질환 등은 물론 암도 혈액순환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혈액순환이 잘된다는 것은 인체를 이루고 있는 세포에 산소와 영양소를 제대로 공급하여 세포가 제 기능을 다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노폐물과 피로물질 등을 잘 배출하여 체내독소로 인해 우리 몸이 상해를 입지 않게끔 하는 역할도 하게 되는 것입니다.
혈액의 오염이 만병의 근원이라는 동양의학적 관점에서 볼 때도 혈액을 맑게 하는 것은 아토피 치료의 기본이 될 것입니다.

"동양의학에서는 모든 병의 원인은 어혈에 있다고 본다. 몸은 어혈을 풀려고 다양한 반응을 나타낸다.”
“혈액이 오염되면 맨 먼저 피부의 배설 기능을 이용하여 노폐물을 밖으로 내보내려 한다. 그것이 발진이다. 두드러기, 습진, 건선, 종기, 옹증(장부나 피부 등이 곪는 증상) 등 모든 화농진은 몸 밖으로 배출된 노폐물이다."
면역력슈퍼처방전 102p - 이시하라 유미(의학박사/ 이시하라 클리닉 원장)

“무엇보다 혈류를 개선해 과민 반응을 유발하는 물질을 몸 밖으로 내보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후쿠다 미노루 원장은 말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피부에 나타나는 염증은 스스로 몸속에 쌓인 독소를 씻어내려는 몸의 자연스런 반응이므로 되도록 약을 끊고 몸을 따뜻하게 해 배설을 도와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는 것입니다.

혈액오염 및 혈행이 좋지 못한 이유
그렇다면 혈액이 오염되거나 혈행이 좋지 못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혈액이 탁해지는 1차적인 원인은 바로 활성산소에 있습니다.
적혈구가 활성산소에 의해 산화되면 전자가 부족한 상태가 되어 자성을 띄는데, 여기에 다른 적혈구들이 다닥다닥 붙게 됩니다. 이것이 마치 엽전꾸러미 같은 모양 같다 하여 “연전현상”이라고 말합니다. 이 상태에서는 혈액이 빠르게 움직일 수 없게 되고 미세혈관과 같은 아주 작은 혈관은 통과하기가 어렵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신체 각 부위에 제대로 산소와 영양소를 전달하지 못하게 되고 노폐물도 제대로 배출하지 못하는 상태가 되는 것입니다.

여기에 과도한 중성지방(콜레스테롤)이나 과도한 혈당 등이 혈액을 탁하게 만드는 요인인데, 이들도 활성산소와 결합하면서 혈전을 만들거나 산화당이 되어 혈관을 막히게 하거나 혈관을 망가뜨리는 주요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활성산소는 혈액이 탁해지는 일차적인 원인이면서 아토피는 물론 뇌졸중, 심근경색 등의 심각한 질환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토피 환자들이나 당뇨병, 고혈압, 암 등 각종 난치성 질병을 앓고 있는 분들의 혈액은 정상인에 비해 활성산소수치가 몇 배나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아토피 개선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활성산소 제거는 물론 산화된 적혈구를 환원시켜 혈행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아토피 피부염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수소
앞선 칼럼에서 여러 차례 밝혔지만 수소는 산화된 적혈구를 환원시켜 혈액을 맑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수소는 활성산소에 의해 산화된 적혈구에 전자를 주어 환원시켜 줍니다. 활성산소로 인해 뭉쳐있던 적혈구는 따로 떨어지고, 분리된 적혈구는 직경 5μ(미크론 = 1백만 분의 1미터)이하의 모세혈관도 통과할 수 있게 됩니다. 이로 인해 깨끗해진 혈액은 산소와 영양소를 세포에 잘 전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종 노폐물이나 독소를 외부로 잘 배출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즉, 수소의 환원작용으로 인해 혈액이 맑아지고 혈액순환이 촉진되면서 산소와 영양이 체내 말단까지 잘 순환되어 대사와 면역력이 높아져 아토피는 물론 건선, 습진 등의 난치성 피부염도 점차 호전되는 것입니다.

활성산소 제거로 혈액이 개선되고 혈액이 맑아져, 변형된 적혈구가 원래대로 돌아와, 복용 30분 만에 나타나는 속효성과 지속성으로 수소의 우수성이 입증되었다.
- 아베히로(의학박사) / 규단 클리닉

앞서 말씀드렸듯이 아토피의 원인은 개개인의 체질과 특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한 가지의 치료방법을 고집하기 보다는 여러 형태의 치료방법을 비교해 보면서 환자에게 잘 맞는 방법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수소 이외에도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식품 등을 통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혈행을 개선하는 것이 아토피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토피피부염 체험사례] 아이를 보니 감사의 기도가 절로 나오네요. -수니-
안녕하세요? 우리아이는 아토피로 잠을 못잘 정도로 긁어대고
진물이나서 안다녀본 병원이 없습니다.
성격도 너무 예민해서 엄마인 저도 지칠데로 지쳤습니다.
우연히 이사이트로 들어오게 되었는데 세계 최첨단 식품이라길래
처음 듣는 식품이라 반신반의하면서도 아토피피부염인 아이가 왠지
자꾸 생각이 나더라구요.
결국 저질렀죠^^
아이라서 그런지 굉장히 빠르더군요.
호전반응도 없고 일주일째 되던날 진물이 나지않더라구요.
그러더니 가려움도 덜한지 일단 잠을 잘자는군요.
또래에 비해 키가 작아서 고민했는데 잘자면 키도 크겠죠?
옆에서 모처럼 잘자고 있는 우리 아이를 보니 감사의 기도가 절로 나오네요.


글출처 : 수소가 우리몸을 살린다! 수소라이프(www.susolife.net)
본 글은 무단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퍼가실 땐 반드시 출처 및 주소링크를 표시하시고 아래 저작자 정보까지 함께 표시하시는 조건으로 퍼가실 수 있습니다.(상업적인 용도의 사용을 금합니다.)

아토피를 이기는 힘, 수소 당뇨를 이기는 힘, 수소 암을 이기는 힘 수소 게시판상담

번호 제목
41
수소건강연구회 12-05 8358
우리 몸에서 대량의 수소가스가 만들어진다고? 우주에서 가장 많은 원소 수소(H2) 하지만 지구의 대기중에는 단 1%도 존재하지 않는 수소 그런데 우리 몸에서 수소가 발생한다고 …
40
수소라이프 09-25 14695
만성신부전, 못고치는 진짜 이유현대의학으로 치료가 불가능한 만성신부전20대 때 사구체신염을 앓았고 가족력 또한 신장이 좋지 않았던 50대 초반의 여성을 상담한 적이 있다. 이 여성은 신장을 관리해야겠다는 생각으로 30대 때부터 꾸준히 국내 유명 종합병원에서…
39
수소라이프 09-29 31824
수소수와 알칼리이온수는 어떻게 다른가요?수소수는 알칼리이온수와 다른 물최근 수소수가 이슈가 되면서 알칼리이온수(또는 알칼리환원수)와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해 하는 사람이 많다. 비슷하거나 같은 것으로 오해하는 경우도 있다. 이에 수소수기와 알칼리이온수기의 차이점…
38
수소라이프 01-20 23701
수소가 암, 뇌질환, 신장질환 등 각종 난치병 개선의 새로운 희망으로 떠올라수소가 방사선치료 부작용경감 및 뇌경색 치료에 효과 있다는 의학계의 연구결과 발표 이어져 CNB뉴스 전용모 기자  2013-01-21 09:28:46미래 산업의 청정에너지원으로 각광…
37
수소라이프 10-27 51796
백약이 무효인 아토피 피부염, 수많은 방법으로도 고치지 못하는 진짜이유 화(?)가 나는 아토피 치료법며칠 전 아토피 피부염으로 고생하시는 분과 전화 상담을 했습니다. 그분은 학생시절 아토피가 발병하여 피부과에 가서 치료를 하셨다고 하더군요. 처음에는 피부염 부위도…
36
수소라이프 10-19 28686
위험하게 생각하지 않던 간염과 지방간, 방치하면 생명을 위협하는 간경화(간경변)와 간암으로까지 발전할 수 있다.지난 2009년 통계조사에 따르면 40~50대 남성 사망원인 3위가 간질환이며 사망원인 1위인 암중에서도 간암으로 사망률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5
수소라이프 10-06 17954
암, 당뇨, 심혈관질환, 고혈압, 고지혈증, 아토피, 알레르기, 신장질환 등 각종 난치병, 활성산소만 줄여도 벗어날 수 있다.질병의 90%가 활성산소라는 말은 최근에는 아주 자주 들을 수 있는 말입니다. 많은 난치성 질병에 활성산소가 관여하고 있으며, 이러한 활성산…
34
수소라이프 10-01 18906
인체의 70%를 차지하고 있는 물!우리 몸은 60조개의 세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뼈를 제외한 인체의 거의 모든 세포가 85%의 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물이 중요한 이유는 바로 인체의 모든 세포를 이루고 있는 것은 물론 소화ㆍ흡수ㆍ순환ㆍ배설 기능을 도와 대사작용을…
33
수소라이프 09-23 14421
수승화강의 상태란?한의학에서는 인간의 가장 이상적인 건강상태를 수승화강(水昇火降)의 상태라고 말하고 있습니다.이는 동양철학에서도 오래전부터 말하고 있으며, 명상이나 단전호흡을 하는 수행단체에서도 바로 이런 수승화강의 상태를 만드는 것이 육체적으로는 수행에 정진할 수…
32
수소라이프 09-15 23929
심혈관질환을 일으키는 주요원인 고지혈증심혈관질환은 우리나라에서 암 다음으로 높은 사망률을 차지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도 높은 사망의 원인입니다. 고지혈증은 바로 이러한 전 세계적으로 주요한 사망원인인 심혈관질환의 위험인자 중 하나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심혈관질환으…
수소라이프 09-08 15027
뜨거운 여름이 지나고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아토피 환자들의 걱정은 다시 시작됩니다. 건조한 날씨로 인해 피부도 건조해지면서 가려움증도 더욱 심해지기 때문입니다. 원인을 제대로 알지 못해 붙여진 ‘아토피’라는 병명처럼 아토피는 아직까지 정확한 원인과 치료방법이 밝혀지…
30
수소라이프 09-02 106584
우리 몸속 여과기, 신장(콩팥)을 망가뜨리는 만성신부전증만성신부전은 신장의 기능이 서서히 나빠져 신장이 제 기능을 못하는 병을 말합니다.신장(콩팥)은 우리 몸속 ‘여과기’입니다. 체내의 노폐물은 배설하고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와 물질 등은 배설되지 않도록 하며…
29
수소라이프 08-23 16813
침묵의 살인자라 불리는 고혈압,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2010년 우리나라 인구 1000명당 환자수가 고혈압은 108명, 당뇨는 43.1명에 이르고 합병증 발생률도 고혈압은 3배, 당뇨는 2.3배로 타 질환에 비해 월등히 높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현재 세계 고혈압 인…
28
수소라이프 08-16 35244
우리나라 성인의 5명중 1명이 고혈압환자일 정도로 고혈압은 흔한 증상입니다. 그러나 조용한 살인자로 불릴 정도로 고혈압은 아무런 증상없이 진행되다 갑자기 뇌졸중이나 심근경색, 신부전증 등의 치명적인 합병증을 유발하는 무서운 성인병입니다. 고혈압 반드시 치료해야 하…
27
수소라이프 08-09 16413
수소는 만물이 살아가는 생명 에너지의 근원지구상의 만물은 태양으로부터 에너지를 얻어 살아가고 있습니다. 태양에너지는 바로 수소의 핵융합반응으로 생기는 에너지입니다. 식물은 물과 이산화탄소를 이용해 탄수화물을 만들어내는데, 물에서 수소와 산소를 분리하기 위해 태양에너…
26
수소라이프 05-26 15519
암은 면역력이 떨어져서 생기는 질환이라고 일본 면역학계의 대부 아보도오루 교수(니카타대학 의학부)를 비롯해 많은 자연치료의학자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면역력을 높여 몸안의 면역세포가 암세포를 잡아 암을 이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암을 이기는 제…
25
수소라이프 05-20 14153
당뇨합병증! 당뇨병이 무서운 이유는 바로 이 당뇨합병증 때문입니다.혈당이 오르고 피곤한 것은 나중 문제입니다. 혈당이 오르면 당뇨합병증이 다가오고 있다는 두려움으로 사람들은 약을 먹고 혈당을 내리고 당뇨를 관리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과연 이런 혈당관리만으로 당뇨합병증을…
24
수소라이프 04-29 15462
최근 일본 건강식품박람회에서 수소제품이 최대이슈, 국내에서도 효능 알려지면서 수소제품 찾는 사람 늘어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는 다소 생소한 먹는수소가 일본에서는 이미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구매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일본 건강식품 시장의 동향을 한 눈에 볼 수…
23
수소라이프 02-28 14375
  전편에서 얘기했듯이 병에 걸리는 원인은 가장 큰 원인은 바로 면역력의 저하입니다. 또한 이 면역력을 저하시키는 가장 큰 요인 중 두가지가 바로 활성산소에 의한 산화스트레스, 그리고 인체의 에너지 부족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질병의 종류는 수없이 많다. …
22
수소라이프 02-16 11689
많은 분들이 먹는 수소가 어떻게 암, 당뇨, 아토피 같은 난치성 질병개선에 어떻게 모두 도움이 되냐고 질문을 하십니다. 보통의 약이나 건강식품은 어느 한 질병이나 장기에 작용하여 질병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유독 수소만은 많은 질병에 광범위하게…
21
수소라이프 02-09 12585
나이가 들면서 디스크, 허리통증이나 관절염 등의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염증은 몸에 어떤 이상이 생겼을 때 그것을 치유하기 위해 우리 몸에 발생하는 정상적인 반응이며 통증도 염증의 한 종류입니다. 그런데 이 염증이 지속된다는 것은 그 부위가 제대로 치유되…
20
수소라이프 01-26 10786
백내장은 노인성 안질환 중 가장 많은 질환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2002년 47만명 정도였던 환자 수가 200년에는 77만명으로 65%나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2010년 주요 수술 통계에서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받은 수술이 백내장 수술인 것으로 밝혀…
19
수소라이프 01-17 8651
파킨슨병은 손발이 떨리면서 몸이 굳고 행동이 느려지는 것이 주요 증상입니다.최근 별세한 김근태 민주당 상임고문도 수 년 간 이 병으로 고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파킨슨병은 흔하지 않은 질병으로 1985년 까지만 해도 10만명당 2명으로 알려졌지만 최근 고령화가 진행…
18
수소라이프 01-06 8027
거의 모든 병의 원인으로 스트레스는 예외없이 지목되고 있습니다. 생명을 위협하는 암, 심근경색, 뇌졸중 등과 고혈압이나 당뇨 등의 성인병에도 스트레스는 병을 일으키는 주요한 원인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병원의 의사들도 질병의 치료 시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주의…
17
수소라이프 12-31 15634
간은 인체의 생화학공장으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의 인체의 필요한 영양소를 분해·합성하는 기관입니다.간은 500가지가 넘는 일을 하며 1,000여 가지 이상의 효소를 생산합니다. 섭취된 영양소를 분해하거나 합성하는 일을 하며 몸안에 들어온 독소를 해독하기도 합…
16
수소라이프 12-29 8524
현재 한국인 당뇨의 97~8%가 2형 당뇨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2형 당뇨는 췌장의 기능은 정상이고 인슐린 분비는 제대로 되나 세포(인슐린수용체)의 기능에 이상이 생겨 세포가 혈액에서 포도당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하게 되어 생기는 질환입니다. 세포는 여러 원인에 의해서 …
15
수소라이프 12-28 10385
혈당조절만으로 과연 당뇨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당뇨의 지표가 혈당이다보니 혈당에 민감하지 않을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 혈당을 줄이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혈당이 오르는 원인을 잡는 것일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원인을 잡기 어렵다보니 무조건 혈당을 내리…
14
수소라이프 12-24 16956
탁한 혈액을 맑게 정화해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수소 혈액이 맑고 잘 순환되어야 건강하다는 말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입니다.혈액이 막히지 않고 잘 순환이 돼야 생명유지에 필요한 대사작용을 할 수 있으니까 말입니다.혈액은 우리 몸에서 온 몸 구석구석을 순환하면…
13
수소라이프 12-13 8001
많은 사람들이 질병을 치료하고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건강식품을 섭취하고 열심히 운동하여 체력을 기르고 건강해지기 위한 노력들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아주 간단한 건강개선의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체…
12
수소라이프 12-08 8447
암환자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재발의 불안과 공포를 느낀다고 합니다. 실제로도 암의 재발율은 높아서 암환자의 98%가 암이 재발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08년 미국암협회(ACS), 국립암연구소(NCI) 등에서 합동으로 조사해 발표한 것에 따르면 암환자의 평균 생존…
 
수소의 효과 동영상
[NHK, KBS1-TV]
수소가 만병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
무료책자 신청
  • [무료책자]암을 이기는힘2864
    오** 03-09 암 무료책자 신청합니다
    노** 02-13 무료책자 신청합니다.
    박** 12-07 무료책자 신청합니다
    김** 12-05 무료 책자 신청합니다.
    심** 12-04 무료 책자원함..
  • [무료책자]아토피를 이기는 힘669
    노** 02-13 무료 책자 신청합니다.
    김** 12-05 무료 책자 신청합니다.
    심** 12-04 무료책자 신창
    홍** 09-15 무료 책자 신청합니다.
    전** 09-14 무료책자신청
  • [무료책자]당뇨를 이기는 힘2533
    노** 02-13 무료 책자 신청합니다.
    김** 12-05 무료 책자 신청합니다.
    심** 12-04 무료책자 원함
    민** 11-26 지인이 당뇨합병증까지 와서 고생하고 있습니다 책자를 빨리 받아봤으면 좋겠습나다
    나** 08-01 무료 책자 신청합니다
각종 난치병에 도움을 주는 수소

수소가 우리몸을 살린다!①
우리 몸에서 대량의 수소가스가 만들어진다고? [8358]   by 수소라이프
만성신부전, 못고치는 진짜 이유 [14695]   by 수소라이프
[수소수] 수소수 vs 알칼리이온수 [31824]   by 수소라이프
[언론보도]수소가 암, 뇌질환, 신장질환 등 각종 난치병 개선의 새로운 희망으로 떠올라 [23701]   by 수소라이프
[아토피와 수소]포기했던 아토피 피부염 해결의 희망, 수소水 [51796] 1   by 수소라이프
[간질환과 수소]간염, 간암, 간경화 등의 간질환으로부터 간 건강을 지켜주는 수소 [28686]   by 수소라이프
[암, 당뇨, 아토피와 수소]암, 당뇨, 아토피 등 모든 병의 최대 원흉이자 결과인 ‘악취나는 변’, 수소수가 씻어낸다. [17954]   by 수소라이프
[건강과 수소]수소가 풍부하게 함유된 물이 건강에 좋은 이유 [18906]   by 수소라이프
[동양의학과 수소]동양의학에서 말하는 건강한 상태인 수승화강의 상태를 만들어 주는 수소 [14420]   by 수소라이프
[심혈관질환, 고지혈증과 수소]각종 심혈관질환의 원인으로 작용하는 고지혈증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수소 [23929]   by 수소라이프
[아토피, 혈행개선과 수소]아토피 피부염 해결의 핵심 혈행개선, 수소가 도움이 된다. [15026]   by 수소라이프
[신장질환과 수소]만성신부전 등 신장질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수소 [106584] 1   by 수소라이프
[고혈압, 합병증과 수소]고혈압, 그대로 방치하면 찾아오는 치명적인 합병증 [16813]   by 수소라이프
[고혈압과 수소]소리없는 살인자, 고혈압 개선에 도움을 주는 수소 [35244]   by 수소라이프
만물의 생명을 소생시키고 순환시키는 근원의 힐링에너지, 수소 [16413]   by 수소라이프
[암과 수소]면역력을 높여 암을 이기는데 도움을 주는 먹는수소 [15519]   by 수소라이프
[당뇨, 당뇨합병증과 수소]생명까지 위협하는 당뇨합병증, 혈당조절만으로 막을 수 없다. [14152]   by 수소라이프
일본의 건강식품박람회(2012) - 먹는수소가 주요이슈로 떠올랐습니다. [15462]   by 수소라이프
[암, 당뇨, 아토피와 수소]먹는수소가 암, 당뇨, 아토피 등 난치병 개선에 도움이 되는 이유(2) - 수소의 효능 [14375]   by 수소라이프
수소가 우리몸을 살린다!②
혈당조절로 고칠 수 없는 당뇨병 [6908]   by 수소라이프
해독의 핵심, 간 해독을 위한 3가지 방법 [7955]   by 수소라이프
고혈압, 약으로 치료할 수 없는 진짜이유 [7315]   by 수소라이프
병원에 가지 않고 암, 당뇨, 고혈압, 뇌졸중, 아토피 등의 각종 난치성 질병을 고치기 위해 [7171]   by 수소라이프
암, 당뇨, 고혈압, 신부전, 아토피 등 각종 난치병 치료를 위해 간 해독이 중요한 이유 [10672]   by 수소라이프
사용자 추천리뷰
만성피로 적극추천
신동진 | 조회수 : 17207
중년의 고민해결 적극추천
오늘하루 | 조회수 : 13911
수소수를먹고있어요.. 적극추천
ㅇ주 | 조회수 : 14357
수소수로 어머니가 좋아지셨어요 적극추천
이재익 | 조회수 : 17060
고혈압및통풍 개선사례 1 적극추천
하얀토끼 | 조회수 : 48074
하루에 4번, 3번을 먹을 정도로 좋아서 먹고 있습니다. 적극추천
김영환 | 조회수 : 18827
아** 에 좋은 물 적극추천
김혜숙 | 조회수 : 17781
아버지의 *수치가 내려갔습니다. 적극추천
박윤석 | 조회수 : 17527
가려움증상이 완전히 사라지고 몸도 가벼워졌습니다. 적극추천
탁승연 | 조회수 : 17781
몸에 좋은 것은 확실합니다. 적극추천
장진수 | 조회수 : 17305
자주묻는 질문과 답변(FAQ)
먹는수소 vs 수소수 무엇을 선택할까? [15785]
먹는수소를 섭취하면 비타민과 같은 다른 항산화제를 섭취하지 않아도 되나요? [5580]
먹는수소를 섭취하고 싶은데, 혹시 저의 체질과 맞지 않으면 어떡하죠? [4827]
수소가 어떻게 많은 질병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건가요? [4476]
만성피로에 수소가 도움이 될까요? [4317]
아토피가 있는데 먹는 수소를 섭취하다가 끊으면 어떤 반응이 오나요? 그리고 계속 먹어야 하나요? [4735]
목디스크가 있는데 수소가 도움이 될까요? [4691]
다른 건강보조식품을 먹고 있는데 먹는수소를 함께 먹어도 되나요? [4817]
무릎에 류마티스 관절염이 있는데 수소를 섭취하면 도움이 될까요? [4952]
수소를 섭취하면 뇌졸중, 뇌경색 개선에 어떻게 도움이 되나요? [4834]
활성산소에는 어떤 종류가 있고, 수소는 어떤 활성산소를 제거하나요? [9132]
아토피개선에 먹는수소가 도움이 될까요? [4687]
수소가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나요? [4861]
역류성식도염으로 명치부분이 답답한데 먹는수소가 도움이 될까요? [4167]
머리가 항상 무겁고 맑지 못하며 피곤합니다. 먹는수소가 도움이 될까요? [3956]
언론보도,논문
[언론보도]수소가 암, 뇌질환, 신장질환 등 각종 난치병 개선의 새로운 희망으로 떠올라 [7212]
[논문] 수소의 방사선 방어의 연구 결과 (2011.8.3) -오타시게오 박사 [7100]
[인터뷰]일본 큐슈대학 시라하타 사네타카 교수 [6882]
[언론보도] 먹는수소가 암·당뇨 등 각종 난치성질병에 효과 [19131]
비타민보다 효과 뛰어난 "젊어지는 물" 있다고? [7241]
수소는 흉폭한 독성산소를 선택적으로 환원함으로써 항산화 치료법으로 작용한다." - 네이쳐메디슨(nature medicine, 2007.6) [10125]
일본과학잡지 뉴튼지 다수 수록 [7362]
수소마이너스이온 섭취에 관한 전문의의 임상 [7652]
식용수소-노인성 난청은 활성산소때문"중앙대병원" [7827]
생체에너지 ATP를 생산하는 수소 [7491]
히로시마대, 수소가 암억제에 효과 밝혀 [7870]
식용수소의 식용 수소의 간 조직 예방효과 [7308]
식용수소의 코 알레르기 억제효과 [7132]
패혈증과 수소관련 논문 [7194]
수소-파킨슨병에 효과(2009년 9월 30일자 미 온라인 과학지 'PL.S ONE'에 게재) [15124]
건강식품, 알고 드시나요?
건강식품 알고 드시나요? 10대 건강식품의 효능과 부작용 [10705]
"홍삼은 부작용이 없다?"…장기 복용 주의해야 [10269]